본문 바로가기
육아 관련/아기 분유 이야기

신생아 분유 갈아타기 이유 및 방법(퐁당퐁당 비율)

by 깨끗한삶 2020. 8. 3.

신생아 분유 갈아타기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냐면 처음 부모노릇을 해보는 거니까요. ^^ 어렵지 않으니 가장 널리 알려진, 그리고 공식적으로 가이드하기도 하는 퐁당퐁당에 대해서만 알아두면 충분합니다. 


<신생아 분유 갈아타기 이유 및 방법(퐁당퐁당 비율)>


물론 아기의 성향이나 상황에 따라 조금씩 조절할 필요는 있지만, 기본적인 가이드는 동일하니 그것만 알아두어도 편하게 잘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신생아 분유 갈아타기 이유

성장에 따라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요. 단순히 단계를 올리는 것 때문에 필요할 수도 있고요(신생아 분유 단계 바꾸기). 자꾸 아기들이 게워내거나 토하는 등의 문제가 있다면 다른 제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압타밀 프로누트라 아기 분유를 추천하는 편이에요. 아래 포스팅으로 자세한 내용 볼 수 있습니다. 

압타밀 프로누트라, 아기 분유 추천 이유<<<

설사를 자꾸 하거나, 변비가 있는 상황이 생겨도 갈아타야 할 수 있습니다. 자꾸 녹변을 보게 된다면 분유를 점검해보세요. 


퐁당퐁당 비율은?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흔한 건 국내산 분유에서 국내산 분유로 넘어가는 것이지요. 대부분의 퐁당퐁당을 일주일 정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 1~2일차 : 기존 분유 70% + 새분유 30%
- 3~4일차 : 기존 분유 50% + 새분유 50%
- 5~6일차 : 기존 분유 30% + 새분유 70%
- 7일차 : 새분유로만 먹이기

해외 분유의 경우 조금 다르긴 한데, 결과론적으로는 비슷하다고 생각드네요. 유럽 일부 국가들에서 공식적으로 가이드하고 있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 1일차 : 기존 분유 6회 + 새분유 1회
- 2일차 : 기존 분유 5회 + 새분유 2회
- 3일차 : 기존 분유 4회 + 새분유 3회
- 4일차 : 기존 분유 3회 + 새분유 4회
- 5일차 : 기존 분유 2회 + 새분유 5회
- 6일차 : 기존 분유 1회 + 새분유 6회
- 7일차 새분유

<압타밀 아기 분유 추천>


일주일 기준이기에 하루에 분유를 7번 먹는다는 전제하게 계산된 것입니다. 비율로 조정하면 되겠습니다. 새분유를 처음에는 조금만 맛보기도 먹이면서 점차 늘리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아기들도 적응력이 필요하고, 또 그렇게 대응하게 되지만, 엄마, 아빠들이 좀 더 신경 쓴다면 무사히 분유 갈아타기에 성공하지 않을까 싶네요. 무난한 아이들은 쉽게 넘어가지만, 조금 까다로운 아이들은 살짝 애를 먹이기도 하지요. ^^

'육아 관련 > 아기 분유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생아 분유양 및 분유 타는 법  (0) 2020.08.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