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한장과 생각/생활정보 관련

itx 노선도, 경춘선 노선

by 깨끗한삶 2020. 11. 9.

남춘천역에서 itx열차를 타게 되었다. 용산까지 가야 하는데, 너무 오랜만이라 중간중간 어디에 정차하는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포털에서 메인에 표시해주지 않아 살짝 찾는데 해맸다. 역에서 찾은 itx노선도, 경춘선노선도 사진.

<itx 노선도, 경춘선 노선>

남춘천역

오랜만에 itx열차를 탔다. 청춘열차라 해서 오래전 대성리, 강촌으로 MT다녔던 생각이 나서 청춘들이 많이 이용해서라 생각했었다. 하지만, 청춘열차는 청량리, 춘천을 오간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는 사실!!! 

itx 노선도

오랜만이지만 편하게 타고 서울로 돌아올 수 있어 좋았다. 오는 내내 옆자리가 비어 있어서 편하게 오기도 했다. 뒷자리 앉은 분이 자꾸 기침하면서 통화를 하길래 한마디 하려다 말긴 했는데... 그래도 너무 길게 하지는 않아서 다행이었다.

춘천 - 남춘천 - 강촌 - 가평 - 청평 - 마석 - 평내호평 - 사릉 - 퇴계원 - 상봉 - 청량리 - 왕십리 - 옥수 - 용산

itx노선도, 경춘선노선도

이 노선도로 움직이게 된다. 용산역에서 내리면 바로 1호선 인천/수원 방향 지하철을 탈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그 앞에 지하철요금 찍는 기기가 있으니 바로 찍고 타면 된다. 나도 바로 급행열차를 탈 수 있어 편하게 움직였다.

경춘선 노선도

경춘선은 춘천과 청량리 사이를 오가는 열차이다. 지하철하고 달라서 승차권 예매 후 이용 가능하다. 

itx 청춘열차 안에서

춘천 - 남춘천 - 김유정 - 강촌 - 백양리 - 굴봉산 - 가평 - 상천 - 청평 - 대성리 - 마석 - 천마산 - 평내호평 - 금곡 - 사릉 - 퇴계원 - 별내 - 갈매 - 신내 - 망우 - 상봉 - 중랑 - 회기 - 청량리

와~~이거 쓰다 보디 대학 시절이 절로 생각나네. 과 애들하고 정말 놀러 많이 다녔는데... ㅎㅎ ITX청춘열차 기다리면서 한 대학생 선후배다 서로의 연애관에 대해서 질답하면서 대화를 하는거 듣는데 참 웃겼다. 아직 어리니 그 삶에서의 생각들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어, 나도 그땐 그랬지~ 이런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 머지 않아 저 둘이 사귀겠네... 생각도 함께 들었다는 것!!! 

[아래 글도 보세요]

- compose 카페 창업에 대한 생각

- 스벅 플래너 위한 토피넛라떼 미션음료

- 삼립호빵 50주년 호찜이와 함께

댓글